가사.돌봄노동자 위한 '힐링데이'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 작성일 25-11-24 18:52 조회 6회 댓글 0건본문
- 한국노총 복지재단·가사돌봄유니온, 돌봄노동 가치 확산 및 심리.정서 회복 지원 -
한국노총 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이사장 김동명, 이하 ‘복지재단’)과 한국노총전국연대노조 가사돌봄유니온(위원장 최영미)은 11월 21일(금) 오후 5시, 국제돌봄의 날(10월 29일)을 기념하여 신체적.정신적 부담이 큰 환경에서 일하는 가사.돌봄노동자들의 심리적 치유와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가사.돌봄노동자 힐링데이」행사를 개최했다.
가사.돌봄노동자는 우리 사회와 가정의 중요한 구성원임에도 불구하고 열악한 근무환경과 낮은 사회적 인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복지재단은 돌봄노동의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며, 휴식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행복사진 촬영 △웃음치료 프로그램 △힐링 노래교실 등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잠시나마 스스로를 돌보고 서로 소통하며 연대감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복지재단은 “돌봄노동은 사회 전반을 지탱하는 필수노동이지만 정작 그 중요성과 가치가 충분히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힐링데이를 통해 가사.돌봄노동자들이 스스로를 돌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복지재단은 앞으로도 돌봄노동에 대한 사회적 존중 인식을 확산하고, 가사.돌봄노동자의 권익 증진과 정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